About 다크걸

예문) 영구(營丘) 지방에 어떤 선비가 있었다. 그는 사리를 잘 파악하지 못하고 매사에 쓸데없이 따지기를 좋아했다. 그러나 따지고 들수록 이치에서 멀어지기 일쑤였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이 검색어들이 공포 관련 커뮤니티에 번역되어 퍼진 것으로 추정된다. 리그베다 위키 시절에 이 검색어 목록을 한국 버전으로 만들어보려는 시도가 있었으나, 저명성이 매우 부족하고 참여율 또한 저조해서 명확한 기준을 잡기도 어려웠다.

그 사이에 어떻게 바뀌었을지도 모르는 적절한 변화는 무시하고 이전의 어떤 한 순간으로 사람에게나 사물에 적용하는 오류 논증이다.

위험도나 단어명을 공식 위키의 변동과 무관하게 임의로 변경 · 수정해서는 안 됩니다.

주의할 것은 위의 조건을 만족해도 권위자로서 인정받을 수 있는 조건인 것이지, 발언의 절대적 사실을 보증하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정당한 전문가가 매수되어서 의도적으로 잘못된 주장을 하는 경우는 그릇된 권위에 호소하는 오류가 아니다. 그냥 정당한 권위자가 잘못된 주장을 하는 것일 뿐이다.

설정 오류가 많고 작가와 제작진이 이걸 해명하려고 하지도 않거나 해결하지 않는 작품은 시청자나 팬들이 그러려니 하거나 아니면 그냥 포기하거나 외면한다. 사실 포기하는게 편한 것이 이 정도의 작품은 내용이 정말 막장이고 제작진도 처음부터 명작이 될 만큼 잘 만들 생각을 하지 않고 수익성만 보고 만들기 때문에 결과물은 좋게 봐야 평범한 범작이고 나쁘게되면 최악의 망작이다.

이외에도 특정 수치에 도달할 때마다 자동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성 방송이 있다.

언어가 존재와 본질적인 내적 관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오해하여, 언어가 가리키는 대상이 존재한다고 생각할 때 빠지는 오류다. 그리고 이 오류를 지적하는 고사성어로 '지록위마'가 있다.

(이를 선택 편향이라고 함) 따라서 표집 수가 아무리 많더라도 개개별이 객관성을 띠는지 안 띠는지의 여부를 잘 감별해야 한다. 특히 '군중에 호소하는 오류'에서 자주 쓰이는 '대다수', '대부분'이 가리키는 대상들은 그 객관성이 충분히 검증되었느냐를 따지는 것이 중요하다. '인지적 종결 욕구' 문서에도 관련 내용이 있다.

다만, 이렇게 한국어처럼 다의성에 의해 발생하는 언어라면 이 오류가 존재하겠지만, 라틴어 계열에서는 다크걸 주소 명제 진술로서의 '이다'가 독립된 채로 존재하므로 거의 일어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따라서 애매성과 동일하게 보기도 한다.

잘못된 유추의 오류(잘못된 유비논증)는 부당하게 적용된 비유에 의해 일부분이 비슷하다고 해서 나머지도 비슷할 것이라고 여겨 잘못된 결론을 도출하는 것이다.

" 라고 묻는 것은 대학이 도서관이나 강의실과 같은 범주에 속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묻는 범주 오류적 질문이다.

여러 말을 구별해서 쓰지만 그 단어들의 의미가 본질적으로 같을 때 이런 오류가 일어난다. 차이 없는 구별의 오류를 저지르는 가장 흔한 상황은 논증자가 자신의 입장이 유지될 수 없는 것을 깨닫거나 자신의 행위가 의심스러움을 깨닫고 그 난처함을 어떻게든 줄여 보고자 하는 때이다. 답정너 식으로 물을 때 쓰기도 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